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솜혜인 당당한 커밍아웃…"악플·추측성 글은 법적 대응"[전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동성연애하고 있다…남들과 똑같이 사랑하는 걸 숨기고 싶지 않았을 뿐"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돌학교' 출신 가수 솜혜인이 커밍아웃을 선언한 가운데, 악플과 추측성 글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솜혜인은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 여자친구는 머리가 숏컷이고 그저 제 여친의 스타일이에요. 제 여자친구한테 남자냐고 여자냐고 물어보는 건 애인 입장에선 좀 속상해요"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올렸다.

가수 솜혜인. [Mnet 제공]
가수 솜혜인. [Mnet 제공]

한 네티즌이 "니 부모는 아시니?"라고 보낸 악플에 대해서는 "부모님도 알고 계신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괜찮아요! 아무렇지 않아요! 걱정, 응원 다 너무 고마워요. 너무너무 고마워요"라고 말했다.

솜혜인은 "계속해서 추측성 기사와 글, 영상 올리면 법적으로 처분하겠다. 내가 사랑해서 당당하게 잘못이 아니니까 커밍아웃 한 것이지만 사람들한테 눈에 띄고자 커밍아웃을 한 게 아니에요"라며 "어느 누가 커밍아웃을 그렇게 가벼운 생각으로 하나요"라고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이어 "사람들은 생각들이 다르고 동성애를 혐오 하실 수 있다. 네, 혐오하셔도 돼요. 그건 각자의 가치관이고 제가 동성애를 이해해 달라고 좋아해 달라고 강요하는 게 아니에요"라며 "저도 저 좋아해 달라고 구걸하고 저를 알아 달라고 하는 게 아니에요. 이렇게까지 많은 관심을 받게 될 줄 몰랐고, 그저 남들과 똑같이 연애하고 사랑하는 걸 숨기고 싶지 않았을 뿐이에요"라고 전했다.

끝으로 솜혜인은 "저는 제 사람들이 상처 받지 않았으면 좋겠고 보호 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저 어그로가 끌고 싶어서 글을 영상을 자극적으로 추측하시고 피셜글이 아닌 글을 계속 쓰시면 저도 제 사람들 지키기 위해서 법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그만하세요"라고 경고했다.

앞서 그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실 나에겐 아주 아주 아주 예쁜 여자친구가 있어요"라며 직접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고백했다. 이후 연인의 볼에 뽀뽀하는 모습 등을 가감없이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한편, 솜혜인은 지난 2017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돌학교'에 출연했으나, 방송 1회 만에 건강 상의 이유로 하차했다. 당시 그는 제작진 측에 "실력도 부족한데 몸도 좋지 않다"며 자진 하차를 선언하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 다음은 커밍아웃을 밝힌 가수 솜혜인 입장 전문이다.

계속해서 추측성 기사와 글, 영상 올리면 법적으로 처분하겠습니다. 내가 사랑해서 당당하게 잘못이 아니니까 커밍아웃 한 것이지만 사람들한테 눈에 띄고자 커밍아웃을 한 게 아니에요. 어느 누가 커밍아웃을 그렇게 가벼운 생각으로 하나요.

사람들은 생각들이 다르고 동성애를 혐오 하실 수 있다. 네, 혐오하셔도 돼요. 그건 각자의 가치관이고 제가 동성애를 이해해 달라고 좋아해 달라고 강요하는 게 아니에요. 저도 저 좋아해 달라고 구걸하고 저를 알아 달라고 하는 게 아니에요. 이렇게까지 많은 관심을 받게 될 줄 몰랐고 그저 남들과 똑같이 연애하고 사랑하는 걸 숨기고 싶지 않았을 뿐이에요.

저는 제 사람들이 상처 받지 않았으면 좋겠고 보호 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저 어그로가 끌고 싶어서 글을 영상을 자극적으로 추측하시고 피셜글이 아닌 글을 계속 쓰시면 저도 제 사람들 지키기 위해서 법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그만하세요.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솜혜인 당당한 커밍아웃…"악플·추측성 글은 법적 대응"[전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