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AIG손보, 사모펀드·기관투자자 보증보험 시장 확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수합병 거래 참가자들의 성공적 거래 도울 것"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AIG손해보험은 12일 인수합병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사모펀드와 기관·전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보증보험 시장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자본시장법 개정으로 창업투자회사의 창업벤처 전문 사모펀드 설립이 허용되면서 인수합병 시장에서 사모펀드의 역할과 진술·보증 보험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는 취지에서다.

AIG손해보험 로고 [이미지=AIG손보]
AIG손해보험 로고 [이미지=AIG손보]

특히 인수심사 과정에서 고도의 전문성과 경험이 요구되며, 고액의 보험청구액을 감당할 지급여력이 필요해 국내에선 이 상품을 다루는 보험사는 소수에 불과하다는 게 AIG손보 측의 설명이다.

한편 AIG손보는 최근 사모펀드와 시장의 변화, 진술·보증 보험의 다양한 활용 사례에 대해 소개하는 세미나도 개최했다.

당시 세미나에서 문진승 AIG손보 수석은 "자사는 전 세계의 전문화된 손해사정팀과 빠르고 효과적으로 인수합병 거래에 대한 인수심사를 진행한다"며 "투자금 회수를 전제로 하는 사모펀드의 경우, 장기간 지속될 수 있는 법적 리스크를 줄여주고 안정적인 철수에 대한 진술·보증 보험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진술·보증 보험에 대한 AIG손보의 독보적인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인수합병 거래 참가자들이 성공적으로 거래를 완료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AIG손보, 사모펀드·기관투자자 보증보험 시장 확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