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불 없어도 뚝딱"…이마트24, 소포장 생선구이 선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근거리 쇼핑 즐기는 1~2인 가구 고객 겨냥해 출시…2분 내 조리 가능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이마트24가 1~2인 가구를 겨냥해 불 없이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소포장 생선구이 상품을 내놓는다.

이마트24는 오는 12일 '간편구이 가자미'와 '간편구이 고등어'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소포장 생선구이 2종은 근거리 쇼핑을 선호하는 1~2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편의점에서 김치, 반찬 등 간편 식사거리를 찾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출시하게 됐다.

실제로 이마트24가 김치, 반찬 등 간편식품의 매출을 확인한 결과,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15%, 올해 1~7월에는 24%의 증가세를 보였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소포장 생선구이 2종은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용기에 한 사람이 먹기 적당한 양(100g)의 생선 토막 구이가 포장돼 있다. 친환경 알루미늄 용기와 특수필름을 사용해 용기 그대로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인덕션 등 모든 방법으로 2분 내 간편 조리가 가능해 냄새와 연기 걱정 없이 간편하게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다.

또 와인 숙성으로 생선구이의 비린내를 잡고, 허브솔트 토핑을 얹어 증숙기로 구워 영양손실을 최소화하고 촉촉한 육즙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생선구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번 상품이 1~2인 가구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생선구이 2종과 함께 1인 가구를 위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여름 별식 '도토리묵사발'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시원한 동치미육수에 탱글탱글 한 식감의 도토리묵과 참깨, 김고명으로 구성돼 무더위에 입맛을 돋을 수 있는 여름 별식이다. 도토리묵사발을 구입하면 상시 소포장 김치를 증정한다.

이정웅 이마트24 데일리팀장은 "소가족 또는 1인가구 소비행태의 변화에 맞춰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생선구이 간편식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1인가구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간편식 제품을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불 없어도 뚝딱"…이마트24, 소포장 생선구이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