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장정석 감독 "안우진, 복귀 후 중간계투로 활용할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장정석 키움 히어로즈 감독이 부상에서 회복 중인 우완 안우진의 활용법에 대해 밝혔다.

장 감독은 8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SK 와이번스와의 경기에 앞서 "김선기는 시즌 끝까지 선발 로테이션에 두려고 한다"며 "안우진이 복귀한다면 불펜에서 미들맨 역할을 주려고 한다"고 말했다.

 [사진=정소희기자]
[사진=정소희기자]

안우진은 지난 6월 26일 KIA 타이거즈전을 마지막으로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다. 어깨 통증으로 인해 현재 재활에만 몰두하고 있다. 순조롭게 몸 상태를 회복 중이지만 키움 코칭스태프는 안우진의 부상 부위가 어깨라는 점을 감안해 불펜으로 활용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장 감독은 "(안우진이) 어깨가 아픈 거라 신중하게 접근하려고 한다. 많이 던지면 상태가 더 악화될 수 있다"며 "지난해 포스트 시즌처럼 불펜에서 2~3이닝을 던지는 쪽으로 준비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장 감독은 또 "감독 입장에서는 안우진을 선발투수로 활용하는 게 가장 좋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다만 강속구 투수의 어깨 부상이기 때문에 불안감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올 시즌에는 작년 포스트 시즌에서의 모습만 보여줘도 베스트일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키움은 외국인 투수 제이크 브리검을 선발로 내세워 2연승에 도전한다. 브리검은 올 시즌 20경기 8승 3패 평균자책점 2.90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SK를 상대로는 2경기 1승 1패 평균자책점 3.86을 기록한 바 있다.

조이뉴스24 고척=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정석 감독 "안우진, 복귀 후 중간계투로 활용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