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J프레시웨이, 2Q 영업이익 194억원…흑자전환 성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식자재 유통·단체급식 등 사업 부문 성장…'불황 속 선방'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 유통과 급식 사업의 호조 속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CJ프레시웨이는 2분기 매출 7천565억 원, 영업이익 194억 원을 신고했다. 이는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8%, 40.5% 성장한 것이다. 당기순이익은 77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됐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1조5천42억 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영업이익 또한 259억 원을 기록하며 31.0% 성장했다.

CJ프레시웨이가 견실한 성장을 기반으로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CJ프레시웨이가 견실한 성장을 기반으로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부문이 전반적 경기침체 영향 속에서도 성장을 이끌었다. 식자재 유통 부문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 늘어난 6천11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단체급식 부분은 신규 수주 실적을 바탕으로 약 14% 증가한 1천199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 외에도 식자재 유통 부문 자회사 프레시원이 12%, 소스전문 제조 잦회사 송림푸드가 24% 성장하는 등 실적 호조를 보조했다.

CJ프레시웨이는 단체급식 신규 수주와 운영 효율화가 뒷받침되고, 외식 경로에서도 수익성 중심 경영 전략이 주효해 영업이익 개선을 불러왔다고 분석했다. 또 이 같은 사업 전략에 맞춰 맞춤형 영업활동 강화와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힘쓸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전방사업인 외식업 경기가 위축된 데다 최저임금 인상, 주 52시간 시행 등 대외환경이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었다"며 "이 같은 상황에도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기록한 것은 상당히 고무적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프레시웨이, 2Q 영업이익 194억원…흑자전환 성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