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단독]우리은행, 롯데카드 인수금융에도 3천억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분 20% 인수 3460억원 포함 총 6430억원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우리은행이 MBK파트너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동으로 인수하는 롯데카드의 인수금융에 3천억원을 투자한다.

31일 우리은행 관계자는 “당초 인수키로 한 롯데카드 지분 20% 외에 인수금융 주선시에도 은행 자금 3천억원을 추가로 투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MBK파트너스에서 요청하는 인수금융 금액이 얼마가 될 지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고 딜 종료 때까지 이를 밝힐 수도 없다”면서 “주선하는 인수금융 중에서 3천억원은 우리은행 자금을 넣기로 방침이 정해졌다”고 설명했다.

MBK파트너스와 우리은행 컨소시엄은 지난 5월말 롯데카드 지분 79.83%를 1조3천810억원에 인수키로 롯데지주와 계약을 체결했다. 롯데카드의 전체 기업가치를 1조7천300억원으로 평가한 셈이다.

우리은행은 롯데카드 지분 20%의 인수비용 3천460억원과 함께 인수금융을 통한 3천억원 등 모두 6천460억원을 투자하게 된다.

MBK파트너스가 나머지 지분 59.83%를 인수하기 위해서는 1조380억원이 필요하다. 이 가운데 우리은행이 주선하는 인수금융을 통해 조달할 자금규모는 미정이다. 투자금융 업계에서는 6천억~7천억원 수준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MBK파트너스와 우리은행은 롯데카드 인수를 위해 금융당국의 대주주 적격성 심사만 남겨 놓고 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단독]우리은행, 롯데카드 인수금융에도 3천억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