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세븐모바일, 알기 쉬운 '착한 가입 안내서' 배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예비사회적기업 '소소한 소통'과 협업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알뜰폰 가입설명서가 배포된다.

SK텔링크(대표 김선중)는 예비사회적기업인 소소한 소통(대표 백정연)과 함께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풀어 쓴 'SK세븐모바일 착한 가입 안내서'를 제작∙배포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소소한 소통은 쉬운 정보(easy-read)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정보접근권을 지원하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어려운 정보를 쉬운 표현으로 바꾸고 필요한 설명과 이미지를 더해 이해하기 쉬운 정보로 만드는 서비스를 지원한다.

SK텔링크는 남녀노소, 장애와 상관없이 누구나 평등하고 편리하게 모바일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소소한 소통과 함께 기존 알뜰폰 가입 안내서 개편을 진행해 왔으며, 제작과정에는 20~30대 발달장애인 5명이 직접 참여했다.

 [출처=SK텔링크]
[출처=SK텔링크]

새롭게 개편한 'SK세븐모바일 착한 가입 안내서'는 NFC, MMS, PIN 등의 어려운 통신 용어는 쉬운 단어로 대신하거나 친절한 설명을 더했고, 한자어나 외래어는 쉬운 한글 표현으로 바꿨다.

또한 고객들이 안내서를 보면서 보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이용순서를 실제에 가깝게 더욱 구체적으로 세분화해 표시했으며, 이미지 당 하나의 설명을 원칙으로 이미지와 설명을 연결해 이해하기 쉽게 재구성했다.

이밖에 안내서에 언급된 용어를 통일했고, 고객들에게 중요한 정보인 교환∙반품∙서비스센터 안내는 더 이해하기 쉽게 단문 형태로 바꾸고 픽토그램 형태의 그림 설명을 추가했다.

김광주 SK텔링크 MVNO사업본부장은 "쉬운 정보를 통해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소소한 소통'과 함께 장애,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평등하고 편리하게 모바일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SK세븐모바일 가입 안내서를 새롭게 개편했다"며, "SK세븐모바일의 소소하지만 착한 변화가 알뜰폰 업계의 통신 약자 보호를 위한 변화의 진앙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링크는 'SK세븐모바일 착한 가입 안내서' 배포를 기념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31일까지 가입 후 온라인 통합몰에 '착한 가입 안내서' 개편에 대한 의견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문화 상품권을 증정한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세븐모바일, 알기 쉬운 '착한 가입 안내서' 배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