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안랩, 클라우드 보안 형상관리 'CSPM 관제 서비스'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향후 MS 애저·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등으로 지원 확대 예정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은 클라우드 보안정책 관리와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안랩 CSPM(클라우드 보안 형상관리) 관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CSPM 관제 서비스는 안랩 보안관제센터 전문인력이 원격으로 고객 클라우드 서버의 보안설정을 관리하고 상태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보안 정책 설정 ▲비정상 활동 식별·알림 ▲암호화 통신 점검 ▲보안인증서 확인(만료 인증서 식별·갱신) ▲컴플라이언스 점검 보고서 등 전반적인 클라우드 보안 관리 서비스가 포함된다.

이를 통해 고객은 클라우드 보안설정에 대한 관리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 안랩이 제공하는 서비스로 내부 관리자의 '클라우드 설정오류' 보안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서비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 이용 고객 대상이며, 향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등 지원 클라우드 플랫폼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영선 안랩 서비스사업부 상무는 "클라우드 담당자의 단순 실수가 기업 주요자산 유출로 직결될 수 있다"며 "안랩 CSPM관제 서비스로 고객이 클라우드 보안운영 부담감을 덜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전문적인 클라우드 보안관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랩, 클라우드 보안 형상관리 'CSPM 관제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