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이마트, 올해 2분기 실적 최저수준 전망…목표가↓-하이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목표주가 기존 25만원→17만8천원 하향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2일 이마트에 대해 올해 2분기 실적이 최저치를 나타낼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5만원에서 17만8천원으로 하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고정비 부담이 가중되는 환경에서 SSG 닷컴의 마케팅 비용 및 종합부동산세 증가가 예상된다"며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4조7천898억원, 영업이익은 185억원으로 올해 최저치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다만 하반기에는 전문점 및 일부 자회사 손실폭이 축소되면서 부진세가 완화될 수 있을 것이란 평가다. 이 연구원은 "물류 인프라가 SSG 닷컴의 성장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며 "이는 이마트의 실적 및 밸류에이션 상승을 견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SSG 닷컴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한 '라스트마일 딜리버리'와 '풀필먼트 센터'에 대한 투자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네오는 지난 2014년 SSG 닷컴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최첨단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로 2016년 김포에 두 번째 네오가 오픈했고 연말까지 김포에 세 번째 센터가 추가로 문을 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되면 하루 8만 건 가량의 고객 주문을 처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국 100여개 이마트 점포의 P.P센터를 포함하면 13만건 이상이 된다"며 "이런 물류 인프라 구축으로 SSG닷컴의 성장성이 극대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이마트, 올해 2분기 실적 최저수준 전망…목표가↓-하이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