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C제일은행, '앱에서 모든 은행권 계좌정보 한눈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모바일뱅킹 앱 전면 개편…500만원까지 간편송금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SC제일은행은 디지털 인증 시스템 강화, 통합계좌정보 기능 탑재, 송금절차 대폭 간소화 등 고객 편의를 크게 강화하는 방향으로 모바일뱅킹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금융서비스 중심의 기존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과 상품 가입 중심의 ‘셀프뱅크’ 앱의 서비스를 통합한 것이다. 금융상품 가입은 물론 이체, 조회, 제신고 등 다양한 은행업무를 하나의 앱에서 해결할 수 있다. 다음달 1일부터는 모바일뱅킹 앱 전면 개편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SC제일은행은 모바일뱅킹 앱을 전면 개편했다.[사진=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모바일뱅킹 앱을 전면 개편했다.[사진=SC제일은행]

새로운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의 가장 큰 특징은 은행권 최초로 실제 은행 거래가 가능한 모바일뱅킹 앱 안에 ‘은행권 통합계좌정보 서비스’를 구현한 것이다. 타행 계좌 스크래핑을 통해 고객이 보유중인 다른 은행들의 예금, 대출, 펀드, 신탁 등 금융상품 계좌 정보는 물론 입출금 통장은 실시간 거래내역까지 한 눈에 조회할 수 있다.

또 디지털 인증시스템의 보안성을 대폭 강화하는 동시에 편리성도 크게 높였다. 안면, 홍채, 지문 등 보안성이 강화되고 유효기간이 3년에 달하는 생체인증 또는 간편 비밀번호 만으로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 간편하게 로그인 또는 거래 인증을 할 수 있다.

생체 인증이나 간편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는 경우 현재 은행권 최고인 1일 누적 500만원까지 이체할 수 있다. 특히 계좌 비밀번호에 디지털 인증만 추가하면 보안카드나 OTP(1회용 비밀번호 발생기)와 같은 보안매체가 없어도 최대 5억원까지 이체할 수 있다.

고객이 다양한 목적에 맞춰 자신만의 저축 목표(기간 및 금액)를 직접 설정하고 달성 현황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저축목표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선물하기’ 메뉴에서는 금액이나 횟수 제한 없이 다양한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 구매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SC제일은행은 이번 앱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일부터 8월16일까지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동안 모바일뱅킹 앱의 주요 기능을 체험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 의류관리기와 공기청정기,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다음달 2일부터 15일까지 모바일뱅킹 출시 기념 정기예금(e그린세이브예금) 공동구매도 실시한다. 이 정기예금은 모바일뱅킹을 비롯한 인터넷뱅킹, 셀프뱅크 등 디지털 채널에서만 가입할 수 있다.

최근 모바일 전용 ‘SC제일 모바일 소액대출’도 출시했다.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최대 1천만원까지 간편하게 신용대출 상담·신청·실행이 가능하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C제일은행, '앱에서 모든 은행권 계좌정보 한눈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