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B, 'B tv 풀 커버 AD' 광고상품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합리적 비용으로 최대 광고 커버리지 확보 및 최적의 광고효과 제공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SK브로드밴드(사장 박정호)는 IPTV 빅데이터를 활용해 VOD 광고와 실시간 채널광고를 결합한 IPTV 타기팅 광고 통합패키지 상품인 'B tv 풀 커버 AD'를 출시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상품은 SK브로드밴드가 개발한 빅데이터 플랫폼(이하 CANVAS)을 적용해 원하는 가구에만 VOD 광고와 실시간 광고를 노출하는 '오디언스 타기팅(Audience Targeting)'이 가능한 광고 상품이다.

 [사진=SKB]
[사진=SKB]

CANVAS는 SK브로드밴드가 2018년 개발한 비식별 DMP(Data Management Platform)이다. 비식별 DMP는 개인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삭제하거나 변형을 통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데이터인 비식별 데이터들을 수집해 분류, 분석, 선별하여 관리하는 플랫폼이다.

비식별 DMP는 B tv 시청가구의 시청이력 데이터와 SK그룹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결합해 광고주가 원하는 타깃 오디언스를 생성하고 광고에 적용해,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상품은 CANVAS 기반으로 ▲ 최적의 오디언스 타기팅(Audience Targeting) ▲ 최대의 광고 커버리지 확보 ▲ 상품 결합(VOD 광고 + 실시간 채널 광고)을 통해 최고의 광고효과를 제공한다.

VOD 시청가구와 미시청 가구를 구분하여 VOD 시청가구에는 VOD 광고를 노출하고, VOD 미시청 가구에는 실시간 채널 광고를 적용함으로써 B tv 전체 가입자를 커버해 광고주는 효율적인 광고비 집행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골프에 관심이 큰 고객에게만 광고를 노출하고 싶은 광고주가 B tv에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 CANVAS를 활용하여 B tv에서 골프와 관련된 콘텐츠를 시청한 가구, 11번가에서 골프용품을 검색한 고객군 및 T맵으로 골프장을 검색한 고객군 등 '골프 관심 고객군'에게만 노출대상을 특정할 수 있다.

박상현 SK브로드밴드 광고사업유닛 본부장은 "B tv 광고에서 CANVAS를 통해 다양한 광고주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SK그룹이 가진 빅데이터를 통해 광고주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최고의 광고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B, 'B tv 풀 커버 AD' 광고상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