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커뮤닉아시아 2019 참가…7개 우수 협력사 선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7개 우수 협력사 선발해 전시 공간 및 해외 진출 지원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정보통신박람회인 '커뮤닉아시아 2019'에 참가, 그룹사인 KT SAT와 KT 협력사를 위한 전시관을 마련해 KT그룹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라고 16일 발표했다.

커뮤닉아시아 2019는 UBM 주최의 아시아 최대 규모 정보통신박람회로 작년에는 52개국 1천798개 업체가 참여했다. 약 2만7천여명의 관람객이 찾는 등 매년 성장하고 있다. 이번 커뮤닉아시아 2019의 주제는 '미래 접속하다(Connect the Future)'’로 글로벌 회사들이 미래 기술력을 선보인다.

 [사진=KT]
[사진=KT]

KT는 커뮤닉아시아 주최측이 5G의 우수성을 인정해 초청을 하여 참여하게 됐다. 7개의 우수 협력사를 선발해 이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KT는 'KT 파트너스관'을 마련해 협력사들을 위한 독립된 전시 공간과 바이어 상담 공간을 제공한다.

전시에 참여하는 협력사들은 살린(VR·AR 소셜 플랫폼), 아이페이지온(LTE/5G 그룹무전통신 플랫폼), 용진일렉콤(5G 이동통신망 구성 커넥터), 우리로(양자암호소자), 이루온(5G/LTE+WiFi 병합솔루션), 인텔리빅스(영상분석 소프트웨어), 하이젠헬스케어(클라우드 병원차트 솔루션) 등 총 7개 기업이다.

KT 전시관은 ▲5G 히스토리 존 ▲5G 스카이십 존 ▲AI Hotel 존으로 구성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5G의 대표적인 서비스의 하나인 AR 기술을 활용해 무인 도슨트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박종열 KT SCM전략실장(상무)는 "KT는 새로운 5G 사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를 위해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KT와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5G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우수 협력사들이 KT와 함께 해외 시장에 진출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커뮤닉아시아 2019 참가…7개 우수 협력사 선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