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호반그룹, 혁신기술 발굴 '오픈이노베이션 2019'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4차 산업혁명 견인하는 미래 인재 육성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호반그룹이 29일 신사옥에서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한 '호반 오픈이노베이션 2019'를 개최했다.

행사는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과 김대헌 부사장을 비롯해 플랜에이치벤처스, 아이콘아카데미, ㈜텐일레븐, ㈜씨브이티 등 호반그룹 임직원(계열사 포함)과 벤처기업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호반그룹은 이날 플랜에이치벤처스를 기반으로 건설·기술기반의 4차 산업 육성을 위한 그룹의 비전을 선포했다. 또 아이콘아카데미의 건설현장 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텐일레븐의 인공지능 기반 건축설계 솔루션, ㈜씨브이티의 안면인식 보안솔루션 등 스타트업 기업 소개와 참석자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플랜H' CI. [사진=호반그룹]
'플랜H' CI. [사진=호반그룹]

호반그룹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스타트업 투자·지원 사업인 엑셀러레이터 사업에 진출했다. 호반그룹은 2월 엑셀러레이터 법인인 플랜에이치벤처스를 설립하고, 모기업과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투자를 모색하고 있다.

플랜에이치벤처스는 서초구 우면동에 위치한 호반그룹 신사옥에 창업보육공간인 호반이노베이션허브를 마련했다. 호반이노베이션허브는 한국형 Y-combinator(미국 실리콘밸리의 엑셀러레이터)를 표방해 스타트업에 대한 보육, 투자, R&D연계(TIPS), 후속투자 지원까지 스타트업이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반그룹, 혁신기술 발굴 '오픈이노베이션 2019'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