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쌍용건설, '두바이 레지던스·적도기니 국제공항' 공사 단독 수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올 해외 수주 4천 2백억으로 첫 시동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해외건설시장에서 명성을 쌓고 있는 쌍용건설이 본격적인 해외수주 포문을 열었다.

쌍용건설은 최근 약 2천억 원 규모의 두바이 1(one) 레지던스와 약 2천200억 원 규모의 적도기니 BATA(바타) 국제공항 공사를 각각 단독으로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말 약 8천500억 원의 싱가포르 도심지하고속도로 2개 PJT 를 수주한 이후 5개월 만의 성과이다.

두바이 레지던스 조감도. [사진=쌍용건설]
두바이 레지던스 조감도. [사진=쌍용건설]

두바이 1 레지던스는 지상 44층 2개 동 규모로 Zabeel Park 인근 두바이 최고 중심 주거지인 Kifaf 지역에 들어설 최고급 레지던스로 숫자 1이 서로 마주보고 있는 듯한 외관이 특징이다. 지상 36층에서 42층까지는 Link Bridge로 연결되며, 주거시설 외에도 수영장과 공원 등 주민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의 발주처는 두바이 최대 부동산 개발·관리 회사의 하나인 Wasl(와슬)로 쌍용건설은 지난해 7월 Hyatt 계열의 Luxury Boutique 브랜드인 Andaz 호텔을 수주한 이후 다수의 PJT에서 전략적 협업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쌍용건설이 디자인&빌드 방식으로 수주한 적도기니 BATA 국제공항은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공항청사 터미널과 부속동, 주차빌딩 등을 신축하는 프로젝트로 발주처는 적도기니 정부(조달청)이다.

적도기니 BATA 국제공항 조감도. [사진=쌍용건설]
적도기니 BATA 국제공항 조감도. [사진=쌍용건설]

쌍용건설은 그 동안 적도기니에서 보여준 고품질 시공능력을 인정받아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중국 등 세계 유수의 건설사들을 제치고 수주에 성공했다. 실제로 쌍용건설은 2011년 적도기니 진출 이래 지난해 완공한 Mongomeyen(몽고메엔) 국제공항을 비롯해 호텔, 성당 등 다수의 프로젝트롤 성공적으로 수행, 적도기니 정부로부터 고품질 건설을 통해 국격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두바이에서는 ICD 이외의 발주처로부터 연이어 수주에 성공했다는 의미가 있고, 적도기니는 고품질 시공으로 쌓은 신뢰가 수주로 이어진 사례"라면서 "지난해 약 1조6천억 원 규모의 해외 수주를 통해 업계 6위의 실적을 달성했는데 올해도 여세를 이어가 해외건설 강자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쌍용건설, '두바이 레지던스·적도기니 국제공항' 공사 단독 수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