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물러나는 김관영 "특활비 폐지·패스트트랙·당 화합 성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당 화합 결의 있어 즐거운 마음…새 원내지도부도 적극 나서야"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4일 "김관영의 이름으로 이룬 것이 무엇이냐고 자문한다면 국회 특활비의 사실상 폐지와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 합당 시기 불거졌던 지독한 갈등을 마무리짓는 당내 화합"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정치인이라면 누구라도 자신의 브랜드를 가진 성과를 내고자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해 6월 원내대표에 선출돼 오는 6월 임기를 마칠 예정이었다. 그러나 패스트트랙 과정에서 불거진 강제 사보임 논란에 휘말려 지난 8일 의원총회에서 조기 사퇴 의사를 밝혔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김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 정국에서 드러난 당내 갈등이 비록 불가피한 태생적인 문제에 기인하고 있지만 지난해 창당 과정에서 이를 극복하자고 뜻을 모았고 8일 그 결의를 국민 앞에 다시 밝혔다"며 "그 결의가 있었기에 즐거운 마음으로 원내대표직을 내려놓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도부 거취 문제에도 여전히 논란이 있다는 주장이 있지만, 새로운 원내지도부는 이런 의혹을 완전히 불식시키고 한마음 한뜻으로 기호 3번으로 내년 총선을 치를 수 있도록 당내 화합에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물러나는 김관영 "특활비 폐지·패스트트랙·당 화합 성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