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보, 유망 창업기업 발굴 '4.0창업경진대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공공데이터 부문 공모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4차 산업혁명 선도 기술과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갖춘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4.0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나는 세상을 창업한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며, 공모부문은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활용 ▲공공데이터 활용이다. 참가대상은 예비 창업자와 지난 2017년 이후 개업한 창업기업이며 접수기한은 다음달 29일이다.

신보는 1차 서류심사와 6월중 2차 발표심사를 거쳐 대상 2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6팀 등 모두 12팀을 수상자로 선정해 총상금 1천9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신보의 다양한 지원혜택도 주어진다. 보증·투자·보험 등 금융지원과 컨설팅·네트워킹 등 비금융지원이 제공된다. 우수 스타트업 원스톱 지원 프로그램인 ‘Start-up NEST’ 서류심사 면제, 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초청, 창업기업 무료 보육공간인 ‘창업드림센터’ 입주 우대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또 상위 수상팀에게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9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신보 관계자는 “창업경진대회는 2009년부터 많은 우수기업을 배출해 혁신창업기업의 산실로 평가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열정과 아이디어가 가득한 우수 창업자를 적극 발굴·지원해 청년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보, 유망 창업기업 발굴 '4.0창업경진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