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차, 뉴욕모터쇼서 '베뉴' 최초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형 쏘나타 북미시장 최초 선봬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현대자동차가 1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센터에서 열린 '2019 뉴욕 국제오토쇼'에서 새로운 엔트리 SUV 베뉴를 세계 최초, 신형 쏘나타를 북미 시장에서 처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베뉴는 현대차의 최신 디자인 스타일을 감각적으로 풀어내 견고한 SUV 이미지에 젊고 세련된 디자인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뉴욕모터스에서 최초 공개한 현대차 베뉴 [현대차]
뉴욕모터스에서 최초 공개한 현대차 베뉴 [현대차]

브라이언 스미스 현대차 미국법인 최고운영책임자는 "오늘 공개한 베뉴는 첫 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야심작"이라며 "기존과는 다른 엔트리 SUV를 찾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베뉴는 세련된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 안전 사양, 활용성 높은 공간을 제공해 시장을 선도하는 새로운 강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은 "베뉴를 통해 현대자동차는 고객들이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SUV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베뉴는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방향성을 녹여내면서 동시에 베뉴만의 고유의 독특한 매력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베뉴의 전면부는 상단에 턴램프를, 하단 사각형 모양의 LED 주간주행등과 프로젝션 헤드램프를 배치한 분리형 레이아웃과 세련된 디자인의 캐스캐이딩 그릴을 통해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살렸다.

측면부는 차체를 한층 커 보이게 하는 과감한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볼륨감이 돋보이는 휠 아치로 스포티한 SUV 이미지를 드러낸다. 후면부는 간결한 면 구성과 와이드 해 보이는 범퍼 디자인으로 세련된 느낌을 살렸다.

인테리어는 견고하고 단단한 구조의 크래시패드에 심플하며 개성있는 에어벤트 디자인, 사용자를 고려한 편리한 조작 버튼 구성으로 젊은 감성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베뉴에는 전방충돌방지보조, 차료이탈방지보조, 후측방충돌경고, 후방교차충돌경고, 운전자주의경고, 하이빔보조 등 안전 기술과 수납형 커버링 쉘프, 2단 러기지 보드, 안드로이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등 편의 사양을 대거 적용됐다.

베뉴는 북미에서 스마트스트림 G1.6 엔진에 변속 시 충격 없이 매끄러운 주행이 가능한 차세대 변속기 스마트스트림 IVT의 조합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에 안정적인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 신형 쏘나타를 북미 시장에 처음 공개했다.

신형 쏘나타는 현대차 차세대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트니스가 최초로 적용돼 혁신적인 디자인의 스포티 중형 세단 이미지를 연출했다.

신형 쏘나타는 현대기아차 차세대 엔진인 스마트스트림이 적용, 스마트스트림 G2.5 GDi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G1.6 T-GDi 엔진 등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뉴욕모터쇼에서 1천600㎡의 전시 공간을 마련해 베뉴, 신형 쏘나타 등 신차 3대와 넥쏘, 코나EV 등 친환경차 5대, 팰리세이드, 코나 등 RV 5대 등 총 18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뉴욕모터쇼서 '베뉴' 최초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