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산은행, 5년 연속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빈대인 은행장, ‘가장 존경받는 CEO’ 2년 연속 선정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BNK부산은행은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GPTW가 주관하는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빈대인 은행장은 ‘아시아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에 2년 연속 선정됐다.

GPTW는 미국, 캐나다, 독일, 한국 등 세계 63개 국가와 함께 ‘신뢰경영지수’를 연구 발표하고 각국의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하는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이다.

올해는 아시아 각국에서 응모한 2천5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신뢰경영지수, 기업문화 등 글로벌 표준평가를 통해 최종 75개사를 선정했다.

한국기업 중 대기업 부문에서는 부산은행과 함께 한국공항공사 한국남동발전 한국수자원공사 신한카드 등 10개사가 선정됐다.

빈대인 은행장은 ‘직원은 즐겁게, 고객은 기쁘게’라는 목표를 가지고 일과 삶의 균형 실현과 직장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직원행복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경영진 멘토링, 호프데이 등 다양한 임직원 소통의 장을 실시 중이며 총 4개의 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해 직원들의 자녀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또 직원들에게 ‘저녁이 있는 삶’을 제공하기 위해 저녁 6시에 PC가 셧다운되는 ‘가정의 날’을 주 5회 실시중이다. 점심시간 PC-OFF를 통해 충분한 휴식을 보장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런치 세이버’ 제도도 함께 시행하는 등 새로운 기업문화를 통해 직원들의 워라밸 확산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은행, 5년 연속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