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애플, 콘솔 게임에 도전장…"애플아케이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해상도 게임에 초점…100개 이상 타이틀 제공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애플이 모바일 게임을 고해상도 게임으로 한단계 진화시킨 프리미엄 가입형 게임 서비스를 선보였다.

애플은 25일(현지시간) 애플파크 스티브 잡스극장에서 광고를 배제하고 콘솔게임처럼 고해상도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애플 아케이드를 공개했다.

애플 아케이드는 iOS나 맥OS, tvOS 등의 기기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해 광고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게임이다.

애플이 선보인 프리미엄 게임 '애플 아케이드' [출처=애플]
애플이 선보인 프리미엄 게임 '애플 아케이드' [출처=애플]

애플은 디즈니나 코나미, 레고같은 유명 제작사와 손잡고 100개 이상의 새로운 독점 게임을 준비했다.

애플 아케이드는 오프라인상에서도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점은 최근 구글이 공개했던 스타디아와 유사하다.

이 가입형 게임 서비스는 광고없이 즐길 수 있어 가입자 유치에 유리하며 애플도 앱스토어의 아케이드 섹션 추가로 이 유통플랫폼의 이용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애플 아케이드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애플TV 외에 맥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 기존에 게임 이용자의 사각지대였던 맥 사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애플이 이 가입형 게임 서비스를 올 가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만 애플은 구체적인 가격이나 출시일정을 밝히지 않았다.

애플 아케이드는 iOS, 맥OS, tvOS 등의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출처=애플]
애플 아케이드는 iOS, 맥OS, tvOS 등의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출처=애플]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콘솔 게임에 도전장…"애플아케이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