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옥탑방 문제아들' 8월14일 무슨 날?…애플폰 만들어낸 스티브잡스 공포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그룹 샤이니 멤버 키가 게스트로 출연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지난 13일 방송에는 ‘8월14일 의미’를 묻는 문제가 주목을 받았다. 또 ‘스티브 잡스의 공포증’과 관련한 애플폰의 탄ㅁ생 비화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3월14일 화이트데이, 5월14일 로즈데이 등 매달 14일 이름 붙는 특별한 날 중 8월 14일은 무슨 날일까’라는 질문이 나오자 '문제아들'은 다양한 오답을 쏟아냈다.

결국 키가 JTBC ‘스카이캐슬’의 예서와 예빈이의 성대모사를 해 개인기 힌트를 얻어냈다. 힌트는 ‘피톤치드’였고 김용만은 “삼림욕데이”라고 외쳤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8월14일 그린데이.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 8월14일 그린데이. [KBS]

이어 ‘스티브잡스가 애플폰을 만들 수 있었던 건 이 공포증 때문이라고 하는데 무슨 공포증일까’라는 문제가 나왔다.

'문제아들'이 정답을 유추하는 과정에서 애플폰만의 특징이 무엇인지 접근하다가 이번에도 김숙이 정답을 맞혔다. 정답은 ‘버튼 공포증’이었다.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아이폰을 만들어낸 스티브잡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휴대폰에서 단추를 없애려는 노력의 결과물이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스티브 잡스 공포증.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 스티브 잡스 공포증. [KBS]

한편, KBS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수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김세희 기자 ksh100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옥탑방 문제아들' 8월14일 무슨 날?…애플폰 만들어낸 스티브잡스 공포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