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이동국 결승골' 전북, 김민재의 베이징에 완승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K리그 최강 전북 현대가 안방에서 베이징 궈안(중국)에 한 수 위의 전력을 톡톡히 과시했다.

전북은 6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G조 1차전에서 베이징에 3-1로 승리했다.

한교원이 1골 1도움으로 승리의 주역이 됐다. 40세 불혹의 이동국도 챔피언스리그 골을 기록했다. 타겟맨 김신욱 또한 득점행진에 가담했다.

 [전북 현대]
[전북 현대]

지난 겨울 친정팀 전북에서 베이징으로 이적한 김민재는 풀타임을 소화했지만 팀의 패배를 막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전북은 전반 15분 한교원의 선제골로 앞서나갔다. 이승기의 패스를 받은 그는 페인팅 동작으로 수비수와 골키퍼를 따돌린 뒤 오른발 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전반 38분에는 로페즈가 왼쪽 측면을 무너뜨린 뒤 기회를 제공했다. 이동국이 슛을 날렸지만 상대 수비수 몸에 맞고 튀어나왔다.

수세에 몰리던 베이징은 전반 41분 동점골을 터뜨리며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전북 오른쪽 측면에서 조나탄 비에리의 도움을 받은 장시저가 오른발 강슛으로 1-1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전북은 후반 3분 다시 리드를 잡았다. 로페즈가 김민재로부터 공을 빼앗은 뒤 한교원에게 전달했고, 이동국이 넘어지면서 골문 안으로 골을 밀어넣었다. 김민재의 결정적 실수가 득점을 연결됐다.

여유를 되찾은 전북은 후반 14분 김신욱을 투입했고, 이후 주도권을 계속 놓치지 않았다. 후반 26분 김신욱이 큰 키를 이용해 헤딩으로 3번째 골을 넣으면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한편 H조의 울산 현대는 시드니 FC(호주)와 원정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tam@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동국 결승골' 전북, 김민재의 베이징에 완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