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청년 창업가 육성…신한은행 '디지털라이프스쿨' 3기생 입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창업교육과 스타트업 기업 지원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과정으로 구성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신한은행은 6일 서울 성동구 소재 언더스탠드에비뉴에 위치한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 에서 청년 창업교육 프로그램 ‘디지털라이프스쿨’ 3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디지털라이프스쿨’ 은 20세부터 39세까지 청년 창업가들의 혁신적인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는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디지털라이프스쿨’ 1, 2기 총 210명의 청년들을 선발해 산업 분석, 비즈니스 모델 개발, 데이터 분석, 마케팅, 법률 등 다양한 창업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해 총 85개의 아이템을 사업화했다. 이러한 성과는 중소기업청이 발표한 스타트업 기업의 평균 고용효과 3.2명을 감안했을 때, 약 270명의 일자리를 창출한 셈이다.

이번 ‘디지털라이프스쿨’ 3기 입학식에는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된 교육생 120여 명과 1, 2기 프로그램을 수료한 졸업생들이 참여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라이프스쿨’ 3기에 '혁신하는 창업가를 위한 네비게이션’을 슬로건으로 하여, 청년 창업가들이 혁신을 통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강의, 전문가 1:1 코칭,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권 분석 등 다각도의 지원과 혜택을 12주에 걸쳐 제공한다.

또한 특강과 토크 콘서트 등을 통해 디지털라이프스쿨 출신 CEO는 물론, 유명 스타트업의 CEO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창업과 성공으로 향하는 최단거리를 찾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 에서 청년 창업교육 프로그램 ‘디지털라이프스쿨’ 3기 입학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 중이다.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 에서 청년 창업교육 프로그램 ‘디지털라이프스쿨’ 3기 입학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 중이다.

유재형 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년 창업가 육성…신한은행 '디지털라이프스쿨' 3기생 입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