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딜라이브, OTT박스에 코딩 교육 콘텐츠 제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난해 말 누적판매 30만 돌파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딜라이브가 제공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신규 키즈콘텐츠도 시청하고 코딩 교육도 받을 수 있게 됐다.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대표 전용주)은 OTT 박스에서 총 13개 타이틀 1천여편의 신규 애니메이션과 코딩 교육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고 6일 발표했다.

딜라이브는 교육적 효과 및 언어 능력 향상, 사회성 키우기 등이 가능한 닉 주니어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 있는 '네모바지 스폰지밥'과 '최강! 탑플레이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또 '꼬마버스 타요 시즌4' '뽀로로와 노래해요 NEW1'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6'등 국내 대표 어린이 애니메이션들의 최신편도 제공한다. 꼬마버스 타요 시즌4는 EBS뿐만 아니라 미국 훌루(Hulu)와 인도네시아 RTV 등에 방영되어 인기를 끌었던 콘텐츠다.

 [출처=딜라이브]
[출처=딜라이브]

이밖에도 딜라이브는 일본 TV도쿄의 인기 방영작이었던 '나루토 시리즈 2~5기' '나루토 질풍전 시리즈 1~4' 420여편도 무료로 서비스한다.

딜라이브는 이번 3월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2019년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으로 의무시행되는 코딩 교육 콘텐츠를 보강해 코딩 교육을 어려워하는 키즈맘들을 대상으로 OTT박스의 상품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유튜브에서 코딩 강의로 활동하고 있는 '205와 엔트리'의 엔트리(블럭코딩언어) 강의를 시작으로 보다 전문적인 교육 과정을 담은 코딩 강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한편 딜라이브는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 개봉 이후 OTT박스 판매율도 상승하고 있으며, 지난해말 기준 누적 판매량 30만건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딜라이브, OTT박스에 코딩 교육 콘텐츠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