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서울모터쇼, 29일부터 킨텍스서…테슬라 등 20개 브랜드 참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 주제로 10일간 열려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2019 서울모터쇼가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을 주제로 29일부터 4월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4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번 모터쇼의 추진현황를 발표했다.

2019 서울모터쇼 기자간담회. [사진=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2019 서울모터쇼 기자간담회. [사진=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서울모터쇼는 세계자동차산업연합회가 공인한 우리나라 유일의 국제모터쇼로, 1995년 개최된 이래 올해로 12회를 맞았다.

조직위는 세계적으로 모터쇼의 위상이 약화되고 있는 점과 자동차산업의 지속가능한 에너지, 커넥티드 기술, 모빌리티 등 신산업과 미래 이동수단으로 변화해가는 추세를 고려해 이번 모터쇼의 주제를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터쇼에는 국내 6개, 수입 14개 등 20개의 완성차 브랜드가 참가한다. 테슬라모터쇼는 서울모터쇼에 최초 참가한다.

전시 전체 차량은 약 100여대이며, 신차는 잠정적으로 월드프리미어 2종, 아시아프리미어 10종, 코리아프리미어 10종 등 총 22종이 공개될 예정이다.

조직위는 이번 모터쇼를 ▲오토메이커스 월드 ▲서스테이너블 월드 ▲커넥티드 월드 ▲모빌리티 월드 ▲오토 파츠 월드 ▲인터내셔널 파빌리온 ▲푸드-테인먼트 월드 등 7개 테마관으로 주성하기로 했다.

오토 메이커스 월드는 완성차 브랜드 공간으로써, 20개국내외 완성차 브랜드가 이곳에 전시할 예정이다.

서스테이너블 월드는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통한 친환경적 진화를 제시, 한국전력과 동서발전 등 17개 에너지 기업과 기관이 참가한다.

커넥티드 월드는 인공지능기반의 자율주행차로의 진화와 초연결성사회로 변모해 가는 미래상을 보여주는 공간으로 SK텔레콤 등 통신업체가 최초로 참가한다.

모빌리티 월드는 새로운 개념의 모빌리티 서비스, 오토 파츠 월드는 자동차 부품업체 위주로 구성된다.

마지막으로 인터내셔널 파빌리온은 구매상담의 장, 푸드-테인먼트 월드는 다양한 이벤트로 꾸며지게 될 것이다.

정만기 서울모터쇼조직위원장은 "해외 모터쇼 사례를 벤치마킹해서 아시아에서 미래를 개척해나가는 전시회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모터쇼, 29일부터 킨텍스서…테슬라 등 20개 브랜드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