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마일게이트 엔터, '제53회 납세자의 날' 기재부 장관 표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게임 업계 최초 모범납세자 부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수상 영예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제53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게임 업계 최초로 모범납세자 부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각자대표 장인아, 성준호)는 국세청이 주관하는 '제53회 납세자의 날' 시상식에서 모범납세자 부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발표했다.

국세청이 주관하는 '납세자의 날'은 모범납세자와 세정협조자들에게 상을 수여하는 날이다. 납세자가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는 선진납세문화를 정착하고, 납세의 보람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지난 1966년 만들어져 매년 실시되고 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세무서에서 열린 '제53회 납세자의 날' 시상식에서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모범납세자 부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모습.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경기도 성남시 분당세무서에서 열린 '제53회 납세자의 날' 시상식에서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모범납세자 부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모습.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특히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게임 업계 최초로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경기도 성남시 분당세무서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한경호 분당세무서장을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성준호 대표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누적 가입자 6억 6천만명 이상을 확보한 1인칭 총격(FPS)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서비스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올린 매출에 대한 성실한 납세와 사회공헌, 고용창출 등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지주회사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는 지난 2017년 경기도청으로부터 지방세 성실납세자로 선정된 바 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 엔터, '제53회 납세자의 날' 기재부 장관 표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