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B국민은행, 임금피크 직원 대상 희망퇴직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직위 및 나이에 따라 21~39개월치 특별 퇴직금 지급

KB국민은행은 1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임금피크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노사는 지난 10일 기존 희망퇴직 대비 대상자를 확대해 임금피크 기 전환 직원과 부점장급은 66년 이전 출생, 팀장·팀원급은 65년 이전 출생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파업 등으로 노사 협상을 이루지 못했던 희망퇴직 여부가 다시 접점을 찾았다.

KB국민은행이 임금피크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임금피크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희망퇴직 신청자는 직위 및 나이에 따라 21개월에서 최대 39개월치의 특별퇴직금이 지급된다. 이에 더해 자녀 학자금 지원금과 재취업 지원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희망퇴직 1년 후 계약직 재취업 등의 기회를 부여하기로 했으며, 오는 2020년까지 본인 및 배우자에 대한 건강검진도 지원한다.

KB국민은행 노사는 지난 2015년 임금피크 직원 대상 희망퇴직을 매년 정례화하기로 합의하고 매년 말 실시한 바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희망퇴직은 직원들에게 제2의 인생설계를 제공하기 위해 노사가 뜻을 모아 실시하기로 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은행, 임금피크 직원 대상 희망퇴직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