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딜라이브 OTT, BBC·빌보드 등 해외콘텐츠 제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데일리모션과 제휴해 콘텐츠 수급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해 헐리우드 소식과 BBC 뉴스 등 해외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됐다.

딜라이브디지털OTT방송(대표 전용주)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인 데일리모션과 제휴해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에 글로벌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0일 발표했다.

데일리모션은 일반인 제작 콘텐츠가 아닌, 콘텐츠 전문 제작가 및 전문회사가 만든 프리미엄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다. 프랑스 미디어그룹인 비방디 계열사인 데일리모션은 유럽 최대의 동영상 플랫폼으로 3억 명에 이르는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전문 제작자들이 만드는 수준 높은 뉴스, 스포츠, 음악,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딜라이브는 자사 OTT박스 딜라이브 플러스OTT에 데일리모션 TV앱을 탑재해 이달 말부터 서비스한다. 현재 데일리모션 모바일앱에 탑재된 카테고리 그대로 TV앱에 구현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넓은 TV화면으로 데일리모션의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에서는 데일리모션을 통해 BBC뉴스·빌보드 뮤직·헐리우드 리포트·블룸버그 뉴스·CBS스포츠·프랑스 프로축구리그 등 글로벌 프리미엄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또 짧은 동영상을 제작하는 72초TV·글랜스TV 등을 볼 수 있다.

한편 딜라이브 플러스OTT는 11월말 기준으로 누적판매 30만대를 돌파해 OTT박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3만 여편이 넘는 무료 콘텐츠를 바탕으로 판매량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전용주 딜라이브 대표는 "국내 OTT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딜라이브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인 데일리모션의 글로벌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딜라이브 플러스OTT가 계속해서 트렌디하고 알찬 콘텐츠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딜라이브 OTT, BBC·빌보드 등 해외콘텐츠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