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민은행, 스타뱅킹 '연금펀드 통합신규' 서비스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상품가입 가능···사용자 중심 프로세스 구축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KB국민은행은 17일 KB스타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연금저축펀드를 3분만에 가입할 수 있는 '연금펀드 통합신규' 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기존 연금저축펀드는 가입 절차가 복잡하고 소요 시간이 많아 고객이 직접 영업점으로 방문해 가입하는 수요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 통합신규 서비스를 통해 쉽고 빠른 비대면 상품 가입이 가능해졌다.

'연금펀드 통합신규'는 최대 8번까지 신규 거래를 반복하던 복잡한 가입절차를 한 번에 일괄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분 이상 소요됐던 가입시간을 3~5분으로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이와 함께 모바일 거래의 특성을 고려해 불필요한 본인확인 절차를 생략하고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항목도 3~4개로 줄이는 등 사용자 중심적인 가입 프로세스와 화면 구성을 적용했다.

한편 연금저축펀드는 납입금액(400만원 한도)의 13.2%인 52만 8천000원을 세액공제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존 연금저축펀드 가입을 위해서는 연금펀드 모계좌를 먼저 만들고 자금을 투자할 운용펀드(자계좌)를 순서대로 하나씩 신규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거래가 복잡해서 중간에 포기하는 고객이 많았다"며 '연금펀드 통합신규' 서비스를 통해 가입하면 하면 단 한 번의 거래로 3분 만에 가입이 가능하고, OTP와 같은 보안매체도 필요 없기 때문에 출퇴근 시간이나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오후 5시까지만 가능하던 연금저축펀드 신규 시간을 밤 11시까지 연장해 낮에 시간이 없는 직장인이나 자영업자도 저녁시간에 여유 있게 가입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운용펀드(자계좌) 변경 거래도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일괄거래를 도입하는 등 지속적으로 연금저축펀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은행, 스타뱅킹 '연금펀드 통합신규'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