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유통 단신] 오비맥주,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오비맥주,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오비맥주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가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신뢰경영을 통해 우수한 기업 문화를 구축한 기업을 시상하는 제도다. 임직원 설문조사 및 전문가들의 기업문화 평가 결과를 토대로 신뢰지수, 직원의견, 경영문화 등 3개 부문에서 우수한 종합평가 결과를 얻은 기업이 선정된다.

오비맥주는 다양성을 존중하는 열린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양방향 소통채널 구축, 워라밸 실천을 강화하기 위한 여러 제도를 구비한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오비맥주는 직원의 업무 몰입도를 높이는 중요 요소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특별소통팀을 신설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있다.

◆대상 청정원, '노하우위크' 참가자 모집

대상 청정원이 12월 18일 부산에서 진행되는 '노하우위크' 시즌6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정원 노하우위크는 요리 전문가들이 테마별로 요리와 음식에 대한 노하우와 팁을 알려주고 참가자들이 직접 요리하며 배우는 행사다.

이번 노하우위크 시즌6은 부산 최고의 맥주 핫플레이스인 '고릴라 브루잉'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노하우를 전수해 줄 스페셜리스트로는 한국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총괄쉐프 등의 경력이 있는 지오바니 마우로 쉐프와 청정원 소속 전상민 쉐프다. 이들은 연말에 어울릴 만한 파티 요리를 알려준다.

참가 신청은 12월 9일까지 청정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12일이며, 참석자 전원에게 청정원 스페셜 기프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놀부부대찌개, '쭈곱새' 출시

놀부부대찌개가 신 메뉴로 한 번에 쭈꾸미·곱창·새우를 맛볼 수 있는 신개념 메뉴 '쭈곱새'를 출시했다.

'쭈꼽새'는 놀부가 야심차게 준비한 신메뉴로 쭈꾸미·곱창·새우 특유의 고소함과 쫄깃한 식감에 놀부부대찌개 특제 양념장으로 깊은 맛을 낸다. 또 취향에 따라 추가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고객의 기호를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쭈곱새'는 최근 대세인 '국물과 비벼 먹는 식사' 트렌드에 맞춘 메뉴로, 얼큰한 국물에 당면, 우동, 감자만두를 곁들어 먹을 수 있어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삼양식품, '쫄볶이 불닭볶음면' 판매

삼양식품이 불닭브랜드의 10번째 확장제품 '쫄볶이 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

쫄볶이 불닭볶음면은 대표적인 분식 메뉴 떡볶이와 쫄면을 불닭에 접목한 제품으로 불닭의 화끈한 매운맛에 달콤함을 가미한 떡볶이 맛 소스와 탱글하면서도 쫄깃한 면이 조화를 이룬다. 맵기도 오리지널 불닭볶음면보다 조금 낮춰 매운맛을 즐기지 않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 시리즈 제품과 다르게 면에 차별점을 두고, 면 반죽에 감자전분 함량을 높여 기름에 튀긴 면임에도 탄력있는 쫄면의 식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또 튀김 후레이크를 사용해 바삭한 식감도 살렸다.

◆KTH, 삼일공고와 실감형 미디어 분야 산학 협력

KTH는 지난 27일 삼일공업고등학교와 실감형 미디어분야 산학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MR(혼합현실), VR(가상현실) 등 실감형 미디어 분야의 전문 기술인 육성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추진됐다.

KTH는 실감형 미디어 관련 기자재 지원 및 이에 대한 적응 교육, 특강 등을 제공한다. 삼일공업고등학교는 교내에 IoT 및 3D융합콘텐츠 기술 전문과정을 개강하고 실감형 미디어 실습실 및 관련 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다.

아울러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교육 내용에 대하여 공동 교재도 개발한다. 또 KTH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롯데백화점 부천 중동점에서 운영 중인 혼합현실 스포츠 체험공간 'K-live X'의 콘텐츠를 지속 발굴할 예정이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쿠션 인그레이빙 서비스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연말을 맞아 오는 12월 1~16일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투고 쿠션' 혹은 '톤업 쿠션' 포함 1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인그레이빙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그레이빙 제품은 구매 후 10일 후에 수령 가능하다.

작년 9월 출시된 투고 쿠션은 일명 '레드 쿠션'으로 불리며 출시 5일만에 완판됐다. 올해 8월 선보인 톤업 쿠션도 인기다. 최근엔 금색 모노그램을 입힌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해 SNS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공영쇼핑, 담양(전남) 농·특산물 판로 지원

공영쇼핑은 전남 담양군과 '지역 농·특산물 등 우수 제품 홍보 및 판로확대'를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을 체결하고, 담양군 추천 지역 상품 판매 지원에 나선다. 대나무 축제가 유명한 담양군의 농촌체험관광, 6차산업 상품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되는 상품 개발도 추진하기로 했다.

공영쇼핑은 오는 12월 담양군청에서 공영쇼핑 입점 설명회 및 상품 품평회를 개최한다. 품평회를 통과한 상품은 내년 공영쇼핑에서 방송 판매한다. 아울러 오는 29일 담양 지역 상품인 기순도 명인 '전통청국장세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오비맥주,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