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과기정통부-KISA, AI 기반 취약점 자동탐지 대회 30일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공지능(AI) 해킹방어대회로 발전시킬 예정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오는 30일 30일 판교 정보보호 클러스터에서 2018 정보보호 R&D 데이터챌린지를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취약점 자동탐지 대회’'본선을 개최한다고 28일 발표했다.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취약점 자동탐지 대회는 '소프트웨어 분석 → 취약점 탐지 → 가상 공격(검증)' 등 취약점 탐지 과정을 자동화하는 프로그램(SW)을 개발하고 성능을 경쟁한다.

대회 개최를 위한 해킹방어대회 플랫폼은 정보보호 R&D 과제를 통해 개발한 지능형 해킹방어경영 플랫폼을 활용한다.

이번 본선대회에는 온라인 시범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6개 팀이 진출했다. 오는 12월 6일에 우승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정보보호학회 동계 학술대회에서 진행할 계획으로 1등 팀에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2·3등 팀에는 각각 KISA 원장상·우수상을 시상한다.

오용수 과기정통부 정보보호정책관은 "인공지능과 같은 신기술 도입을 통해 침해사고 대응시간을 단축하고 위협정보 분석 정확성을 강화하는 등 사이버보안 기술 혁신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향후 사이버공격과 방어까지 자동화하는 인공지능(AI) 해킹방어대회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KISA, AI 기반 취약점 자동탐지 대회 30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