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게임위, 2018 국제 게임물등급분류 포럼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6일 오후 2시 벡스코서 열려…다양한 현안 공유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는 오는 16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제1전시관에서 '2018 국제 게임물등급분류 포럼'을 개최한다고 8일 발표했다.

국제 게임전시회인 지스타 기간 중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게임물 등급분류와 사후관리를 포함한 다양한 현안에 대해 여러 국가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국경을 초월한 혜안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게임위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한국게임산업협회가 후원한다.

1부에서 태국(문화부)을 시작으로 필리핀(MTRCB), 미국(Common Sense Media)의 각 국가별 게임문화산업 현황과 등급분류·사후관리제도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이후 특별 세션으로 국내 게임업계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중국의 게임관련 규제 등 정책 동향과 시사점 발제가 예정돼 있다.

2부 순서에서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확률형 아이템 관련해 국내·외 현황과 정책 제언 발제와 함께 업계·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한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이번 포럼을 준비한 이재홍 게임위원장은 "게임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유망산업이자 주요 여가문화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며 "포럼에서 공유되는 다양한 정보와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글로벌 수준의 게임 문화·산업 전반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위, 2018 국제 게임물등급분류 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