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서비스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게임 콘텐츠 활용에 초점…위메이드 게임 등에 적용 예정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의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신규 블록체인 서비스를 26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블록체인 서비스는 아이템 등 디지털 자산 거래가 중심을 이루는 기존의 많은 블록체인 게임 관련 서비스들과 차별화된 것으로 이용자가 매일 경험하는 게임 콘텐츠와 결합을 통해 본질적인 재미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나아가 단순한 형태의 크립토 게임(블록체인 기반 게임)들과 달리 위메이드의 다양한 IP 등을 포함한 검증된 게임성을 지니고 있는 여러 장르의 게임에 적용,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문제가 되는 TPS(Transactions Per Second, 초당 거래량)와 수수료를 해결하기 위해 위메이드트리는 독자적인 프라이빗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게임과 결합할 예정이다.

또한 게임이 늘어날수록 증가하는 트랜잭션(사용자 간 거래 기록)들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수를 늘려 나가는 멀티 체인 구조를 채택했다.

이러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서비스에서 생성된 다양한 재화들은 위메이드트리가 제공하는 지갑을 통해 서로 공유되고 교환할 수 있으며 외부의 퍼블릭 블록체인 상의 재화와 교환도 가능할 수 있도록 구축할 방침이다.

현재 프라이빗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개발 완료해 TPS 1천 이상의 부하를 무난하게 처리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했으며, 자체 지갑의 개발도 완료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더불어 트랜잭션을 확인할 수 있는 블록 스캐너(거래내역 확인 기능)의 개발도 마무리 단계이며 자체 게임 개발도 착수한 상태다.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블록체인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 그 동안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해 왔다"며 "앞으로 독자적인 블록체인 기술 개발은 물론, 역량 강화에 힘을 쏟을 것이며 위메이드트리만의 진보된 수준의 블록체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트리는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 미래 산업의 핵심 분야로 각광받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의 연구 개발을 위해 설립됐다. 블록체인 기술을 게임에 접목한 다양한 사업 및 서비스 시스템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서비스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