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다쏘시스템, 건축 컨설팅사에 3D 설계 플랫폼 공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위드웍스, 클라우드 기반 도입…데이터 활용성·협업 개선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다쏘시스템코리아는 디지털 건축연구소 위드웍스에 클라우드 기반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공급했다고 30일 발표했다.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3D 설계, 해석,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등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위드웍스는 비정형 건축물 시공에 필요한 건축모델정보모델링(BIM) 설계 기술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전체 프로세스에 걸쳐 데이터 활용성과 협업 환경을 개선했다.

위드웍스는 비정형 건축물 3D 제작설계와 시공 엔지니어링에 관한 전문성을 갖춘 건축 컨설팅 회사다. 롯데월드몰 포디움, KEB 하나은행 리모델링 등의 시공 컨설팅을 수행했다.

클라우드 기반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통해 설계자는 필요에 따라 직접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바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대시보드, 온라인 채팅, 설계 애플리케이션, 통합 검색 등의 기능으로 업무 생산성이 높아진다.

웹 뷰어로 현재 업무 결과를 3D로 확인할 뿐 아니라 해외에 있는 상대방과 신속하게 의견을 개진하고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조영빈 다쏘시스템 코리아 대표는 "최근 산업 분야를 망라하고 클라우드를 도입하는 추세"라며 "국내 비정형 건축물 분야의 이정표를 세우고 있는 위드웍스의 성장에 다쏘시스템이 기술 역량을 제공해 뜻깊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쏘시스템, 건축 컨설팅사에 3D 설계 플랫폼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