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미미박스, 화장품 유통 체인 세포라와 파트너십 계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미국 등 해외 이커머스 시장 공략 위한 동력 확보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벤처캐피털 포메이션그룹은 뷰티 스타트업 미미박스가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유통업체인 세포라(Sephora)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발표했다.

포메이션그룹이 투자한 미미박스는 미미박스의 자체 이커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미국을 비롯한 해외 뷰티 전자상거래(e-commerce)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계약을 맺었다.

세포라는 프랑스의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화장품 전문 유통 체인이다. 세포라는 유럽, 미국, 중국 등 전세계 33 개국에 2천300개 이상의 뷰티 편집숍과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구본웅 포메이션그룹 대표는 "미미박스가 협력해 세포라와 빅딜을 성사시키면서 한국 뷰티 산업의 오랜 숙원이었던 국내 기업의 자체 플랫폼으로 해외 시장에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교두보가 마련됐다"며 "미미박스가 K-뷰티 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미박스는 세포라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과 포메이션그룹, 굿워터캐피탈, 제리양 등의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자체 이커머스 플랫폼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공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미미박스는 올해 6월 말 미국에서 자체 플랫폼 구축을 통해 온라인 유통망을 확보하고 미국 뷰티 전자상거래 사업을 재개했다. 미미박스는 자체 브랜드인 아이 듀 케어(I Dew Care)와 누니(Nooni), 메이크업 라인 포니이펙트(Pony Effect) 등을 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미미박스는 세포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올해 가을 새로운 화장품 라인도 출시할 계획이다.

하형석 미미박스 대표는 "세포라와 파트너십과 그 동안 미국에서 주력해온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 인플루언서 네트워크,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단기간에 커스터마이즈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데이터 수집과 제품 개발력을 토대로 미국 시장에서 뷰티 이커머스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미박스, 화장품 유통 체인 세포라와 파트너십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