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호날두, 턱수염 골세러머니로 메시 저격? "내가 진짜 G.O.A.T"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용근 기자] 포르투갈의 축구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16일 골을 넣은 뒤 턱을 만지는 골 세리머니를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호날두는 이날 오전(한국시간) 러시아 소치 피시트 경기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B조 1차전 스페인전에서 3골을 터뜨리며 해트트릭을 작성했다.

[출처=SBS 방송 화면 캡처]

호날두는 전반 3분 자신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성공시킨 뒤 전에 한 적이 없는 특이한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높이 뛰었다가 제자리에 선 채 두 팔을 아래로 뻗는 '호우 세리머니'를 즐겨하는데, 이번에는 손가락으로 자신의 턱을 쓰다듬었다.

그러자 각국 미디어는 축구팬들의 트위터를 인용, 호날두가 세계 최고 축구선수 자리를 놓고 내내 경쟁해온 메시를 겨냥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근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광고에 메시와 염소를 함께 등장시킨 뒤 'G.O.A.T'라는 문구를 밑에 적은 것에 호날두가 불만을 표했다는 것이다. GOAT는 영어로 염소를 뜻하는 동시에 '역대 최고의 선수(Greatest of All Time)'를 의미하기도 한다.

결국 호날두가 자신이 메시보다 뛰어난 선수라고 항변하기 위해 염소 흉내를 냈다는 얘기다. 게다가 메시는 올 시즌 턱수염을 텁수룩하게 기른 채 경기에 나서고 있다. 메시를 겨냥한 세리머니라는 해석이 설득력을 지니는 대목이다.

실제로 호날두는 A매치 151경기에 출전해 84골을 성공시켰다. 반면 메시는 124경기에 출전해 64골을 기록 중이다.

호날두는 2016년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에서 우승을 맛봤지만 메시는 2016년 남미축구선수권대회(코파아메리카)에서 준우승에 그치는 등 아직 대륙선수권에서 우승을 경험하지 못했다.

이번 대회에서 나란히 생애 첫 월드컵 우승을 노리며 상대를 넘어서려는 두 선수의 경쟁이 호날두의 염소 세리머니로 한층 뜨거워지게 됐다.

조이뉴스24 박용근기자 pyk18@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날두, 턱수염 골세러머니로 메시 저격? "내가 진짜 G.O.A.T"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