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산업은행, 전기·자율차 등 차세대 산업 中企 지원 나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DB-TECH' 프로그램 시행···금리 및 수수료 우대 등 금융 지원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산업은행은 차세대 산업 중소기업 발굴을 위한 'KDB-TECH'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일 발표했다.

'KDB-TECH' 프로그램은 ▲전기·자율주행차 ▲IoT 가전 ▲에너지 신산업 ▲바이오·헬스 ▲반도체·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5대 신산업 분야 중소기업 발굴 지원을 위해 시행된다.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 지원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금리 및 수수료 우대 등의 금융지원이 이뤄진다. 또 산업은행의 축적된 기업금융 경험 등을 바탕으로 한 성장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산업은행은 이와 함께 외부 투자 유치, 네트워크 확충 지원 다양한 비금융지원도 중장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현재 산업은행과 거래 중이거나 신규 거래를 희망하는 5대 신산업 영위 기술 중소기업이라면 인접된 영업점에 문의 후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지원은 영업점 추천 및 소정의 절차를 통해 선정된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미래 한국경제의 지속성장을 위한 산업혁신과 주력산업의 재구축을 위해서 기술 중심 중소기업들이 중견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산업은행이 관련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업은행, 전기·자율차 등 차세대 산업 中企 지원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