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나은행, 금융 취약계층 위한 'KEB하나 편한 대출'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모바일 전용 중금리 신용 대출···머신 러닝 알고리즘으로 신용 평가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KEB하나은행은 포용적 금융 지원의 일환으로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대출상품인 'KEB하나 편한 대출'을 30일부터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KEB하나 편한 대출'은 사회 초년생, 프리랜서 또는 주부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상품이다. 금융접근성을 확대해 상대적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KEB하나 편한 대출'은 모바일 전용 중금리 신용대출이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영업점 방문 없이 24시간, 365일 언제라도 쉽고 편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비로그인 방식을 통해 KEB하나은행에 거래가 전혀 없었던 고객도 대출한도를 조회할 수 있다. 당·타행 신용대출 한도를 차감하지 않아 대출한도가 부족했던 고객들에게 추가 대출도 가능한 특색 있는 상품이다.

또한 빅데이터(비금융정보)와 신기술 신용평가방법인 머신 러닝 알고리즘으로 개발된 중금리대출 전용 신용평가모델을 활용했다. 기존 신용평가방식으로는 찾아내지 못했던 잠재 고객을 발굴함으로써 더욱 폭넓은 금융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대출한도는 50만원부터 최대 1천만원까지 이며,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은 1년, 분할상환은 3년이다. 대출금리는 최저 4.603%(2018. 5. 30기준)으로 KEB하나은행 1Q bank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KEB하나 편한 대출'은 금융 취약계층에게 보다 많은 금융혜택을 드리기 위해 기획 개발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휴매니티를 기반으로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포용적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은행, 금융 취약계층 위한 'KEB하나 편한 대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