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성태 "與, 내일까지 특검 수용 안 하면 5월 국회 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5월 국회 파행되면, 모두 민주당 책임"

[아이뉴스24 송오미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7일 "정세균 국회의장이 정한 내일 오후 2시까지 민주당이 책임있는 자세를 보이지 않는다면 5월 국회는 이대로 끝"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이 특검을 수용하고 한국당이 남북정상회담 결의안을 수용하는 것으로 하자는 정 의장의 제안을 전격 수용할 의사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이 끝까지 드루킹 특검을 거부하고 국회 정상화를 걷어차려 한다면 우리 당에서 특단의 조치를 강구할 수밖에 없다"며 "8일 오후 2시까지 민주당이 특검 수용에 대한 답이 없다면 천막농성, 노숙단식 투쟁을 접고 이대로 5월 국회 종료를 선언하겠다"고 으름장을 놨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말로는 특검을 수용하겠다고 하면서 유명무실한 특검을 내세워 국민을 우롱하고 야당을 기만하려는 꼼수를 부리고 있다"며 "협상장에 나와 특검에 온갖 사족을 달고 조건을 다는 것은 특검을 받지 않겠다는 속내를 드러낸 것과 다름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건 없는 특검 수용에 성의있는 태도를 보여주길 마지막으로 간곡하게 호소한다"며 "민주당의 특검 수용 거부로 5월 국회마저 종료된다면 4월 국회에 이어 5월 국회 파행에 대한 모든 정치적 책임은 민주당에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우원식 민주당·김성태 한국당·김동철 바른미래당·노회찬 평화와 정의의 의원모임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1시간 가량 비공개 회동을 갖고 5월 국회 정상화 등에 대해 논의를 이어갔지만 결국 입장차를 좁히지 못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드루킹 특검' 수용 전제 조건으로 △24일 본회의 추경·특검법 동시처리 △특검법 명칭을 '드루킹의 인터넷상 불법 댓글 조작사건의 진상규명 특검' 사용 △야당 교섭단체 간 합의로 특검 추천 및 여당의 비토(거부)권 행사 등을 제시했지만,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이중 삼중의 조건을 박아놓아 야당이 도저히 받을 수 없는 것"이라고 반발하며 '선(先) 특검법·후(後)추경 처리'를 주장했다.

송오미기자 ironman1@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성태 "與, 내일까지 특검 수용 안 하면 5월 국회 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