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팟빵, 65억 투자 유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현재까지 누적 투자유치금액 85억원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팟빵은 국내 벤처캐피털로부터 총 6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아이디어브릿지파트너스,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보광창업투자, 아이디벤처스, SBI 인베스트먼트, IBK 기업은행 6개사가 참여했다. 2016년 20억원의 투자 유치에 이어 현재까지 누적 투자유치금액은 85억원이다.

팟빵은 2012년 팟캐스트 플랫폼 서비스로 시작하여 250만명 사용자와 35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이다.

현재까지 1만2천개의 방송이 서비스 되고 있으며 매월 200여개 방송이 새롭게 신설되고 있다. 특히 지대넓얕, 송은이&김숙 비밀보장, 정영진 최욱의 불금쇼 등 메가히트 방송들의 등장으로 전연령의 청취자가 늘어나고 있다.

팟빵은 SK텔레콤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NUGU)를 시작으로 KT, 네이버, 카카오 등 주요 인공지능 스피커 사업자뿐만 아니라 르노삼성의 T2C 커넥티드 카 등과 제휴를 맺고 플랫폼 확장을 꾀하고 있다.

팟빵은 지난해 8월 개인 창작자가 콘텐츠를 유료로 판매할 수 있는 기능을 론칭했으며, 더 많은 프리미엄 유료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유명 연사를 대상으로 강연 콘텐츠, 오디오북 등의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로 장르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동희 대표는 "팟빵은 모바일 콘텐츠 시대에 적합한 경쟁력 있는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으로 앞으로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실험들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팟빵, 65억 투자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