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새펀드]'현대코스닥벤처' 펀드…"대표펀드 키울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천만원까지 소득공제 혜택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현대자산운용은 소득공제 혜택과 공모주 우선 배정권이 주어지는 '현대코스닥벤처펀드(혼합주식)'를 출시한다고 5일 발표했다.

코스닥벤처펀드는 정부의 '자본시장 혁신을 위한 코스닥 시장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도입되는 투자상품이다.

벤처기업 신주에 15%, 벤처기업 또는 벤처기업 해제 후 7년 이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중소 중견기업 신·구주에 35% 이상을 투자하는 상품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 펀드는 3년 이상 투자 시 투자 금액 중 3천만원까지 10% 소득공제(한도 300만원)를 받을 수 있는 세제 혜택 상품이며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되는 공모주의 30%는 코스닥벤처펀드에 우선 배정될 예정이다.

현대자산운용의 현대코스닥벤처펀드는 독자기술을 확보한 벤처기업이나 벤처를 넘어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는 기업에 주로투자한다.

중소형주 펀드, 공모주 펀드, 메자닌 펀드 운용에서의 운용 노하우를 보유한 현대자산운용의 주식운용본부와 채권운용본부에서 함께 운용한다.

박선택 현대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현대코스닥벤처펀드는 현대자산운용이 작년 말 키스톤 PE에 인수된 이후 새롭게 조직을 정비하고 출시하는 첫번째 공모펀드"라며 "펀드의 책임 운용을 위해 회사 고유재산 일부를 투자할 예정이며 임직원들도 적극적인 가입 의사를 밝혔다"고 말했다.

현대코스닥벤처펀드를 회사의 대표 공모펀드로 키우겠다는 것이 목표다.

이 펀드는 교보증권, 기업은행, 펀드온라인코리아, KB증권, 키움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투자증권 창구에서 가입할 수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펀드]'현대코스닥벤처' 펀드…"대표펀드 키울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