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코인네스트, 캠업에 이더리움 창업자 '찰스 호스킨슨' 온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비체인, 코인밋, 셀시우스, 에머고, 카르다노 등도 참여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암호화폐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네스트는 오는 13일 블록체인 지식 공유 컨퍼런스 '캠업(CAMUP)'을 개최한다고 6일 발표했다. 비트코인의 코어 개발자이자 이더리움의 공동창업자인 찰스 호스킨슨이 특별히 참여해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지난해 10월부터 총 6회째를 맞고 있는 '캠업'은 매회 유명 팀으로 구성된 강연자가 블록체인의 순기능과 장점, 4차 산업 혁명을 주도하는 차세대 산업에 대해 발표했다.

지난달 개최된 5회 캠업에서는 국내 고객을 비롯한 전 세계 39개국에서 1만 6천명이 시청했다.

이번 캠업에서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구매자가 구매한 제품의 신뢰성을 검증할 수 있는 '비체인(VeChain)', SNS와 지갑을 연동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이 특징인 '코인밋(Coinmeet)' 등이 참여한다.

또한 암호화폐 P2P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플랫폼을 가진 '셀시우스(Celsius)', 벤처기업에 블록체인 에코시스템 통합 등 개발 및 지원을 제공하는 투자사인 '에머고(Emurgo)', 하스켈 프로그래밍 언어로 구축된 블록체인 최초의 3세대 암호화폐인 '카르다노(Cardano)'팀이 참여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비트코인의 코어 개발자이자 이더리움의 공동창업자로 현재 카르다노와 에이다(ADA)를 운영 중인 찰스 호스킨슨이 이번 행사를 위해 방한, 강연을 한다.

김익환 코인네스트 대표는 "차세대 미래 성장 동력인 블록체인에 대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건강한 소통을 하는 것이 캡업의 목표"라면서 "매회 거듭할수록 진화되고 양과 질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캠업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인네스트, 캠업에 이더리움 창업자 '찰스 호스킨슨' 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