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U+, 시디즈 '링고스마트' 의자에 IoT 접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바른 자세와 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LG유플러스가 가구 산업 분야에 사물인터넷(IoT)을 적용한다.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시디즈(대표 손태일)와 Io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의자 ‘링고스마트’를 출시한다고 30일 발표했다.

내달 초 출시되는 링고스마트는 시디즈의 학생용 의자 링고에 IoT 기술을 결합한 제품이다. 착석 시간, 착석 자세 등 자녀의 앉는 습관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바른 자세와 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링고스마트는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용된다. LG유플러스 홈IoT 플랫폼 아이오티앳홈(IoT@home)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정자세, 걸터 앉은 자세, 구부린 자세 등의 착석자세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형태로 보여준다. 효과적인 자세 코칭을 돕기 위해 일, 주, 월, 년 단위 누적 데이터와 또래 아이들의 성장 및 자세 습관 정보도 제공한다.

링고스마트에는 LG이노텍이 양산한 섬유형 플렉시블 압력센서가 착좌시트에 장착됐다. 넓은 면적에서 정밀하고 고르게 압력 측정이 가능하다. LG CNS의 빅데이터 기반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한 알고리즘을 통해 착석자의 자세를 분석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공기질알리미,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 실내 환경을 쾌적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생활가전에 IoT를 더한 홈IoT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상반기에는 가구와 결합된 추가 IoT 상품 등 고객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IoT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안성준 LG유플러스 IoT부문장 전무는 "고객 생활과 밀접한 가구 영역에서 고객의 편리함을 더하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라며 "2018년에도 IoT 상품을 확대해 국내 홈IoT 시장에서 일등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시디즈 '링고스마트' 의자에 IoT 접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