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주택금융공사,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VM웨어 도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클라우드 기반 가상 테스크톱 환경 구축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가 VM웨어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 가상 데스크톱 환경을 구축하고 디지털 워크스페이스를 구현한다.

VM코리아는 파트너사인 굿모닝아이텍과 함께 한국주택금융공사의 클라우드 기반 데스크톱 가상화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최대 300명이 동시 접속해 사용할 수 있는 가상 데스크톱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보안 인증을 요구하는 시스템 접속 포탈을 구현해 직원들이 장소에 관계없이 업무 환경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중앙에서 윈도 업데이트, 백신 프로그램을 관리해 업무용 PC 보안을 강화하고 업무 환경 내 가상 머신 별로 방화벽 정책을 적용해 보안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 같은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VM웨어의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호리즌',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 'NSX',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 솔루션 '에어와치'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준녕 한국주택금융공사 이사는 "안전하고 유연한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업무 환경은 스마트한 근무 환경을 구축하고 일·가정 양립 등 삶의 질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전인호 VM웨어코리아 사장은 "직원들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것은 곧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향한 첫 걸음"이라고 평가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주택금융공사,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VM웨어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