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전자 "평창올림픽 메달 순위, 앱으로 보세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식 모바일 앱 공개…경기결과·선수정보·메달 순위 제공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삼성전자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공식 애플리케이션(이하 2018 평창 공식 앱)을 24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무선 통신 분야 공식 파트너로서 활동하고 있다.

전 세계 올림픽 팬들은 '2018 평창 공식 앱'을 통해 올림픽 개막 전에 경기 일정, 티켓, 경기장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올림픽 기간 중에는 경기 기록과 선수 정보, 메달 순위, 올림픽 관련 뉴스 등 경기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관광, 숙박, 교통 정보뿐 아니라 사용자가 관심 국가나 경기, 운동 선수를 설정해두면 관련된 최신 소식과 푸시 알람을 받을 수 있고, 경기별로 응원 댓글을 달 수도 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부사장)은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평창 올림픽이 전세계인의 올림픽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2018 평창 공식 앱'은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프랑스어 등 5개 국어로 이용 가능하다. 24일부터는 갤럭시 앱스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앞서 삼성전자는 이번 동계올림픽 참가 선수단과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갤럭시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지급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평창올림픽 메달 순위, 앱으로 보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