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민의당 통합 반대파, 개혁신당창당추진위 구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철수 대표로 인정할 수 없다, 전대 저지 총력 다할 것"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국민의당 합당 반대파인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가 새로운 개혁신당을 추진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개혁신당창당추진위를 구성하기로 했다.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는 14일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통합을 결정하는 전당대회 일정을 결정한 당무위원회의에 대해 무효를 선언하며 "남은 것은 안철수 사당이고, '친안파 朋黨'뿐"이라며 "안철수를 더 이상 대표로 인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운동본부는 "의원총회와 최고위원회의를 거치지 않고 당 대표가 일방적으로 소집했고, 친안파 최고위원들만 따로 모여 몰래 간담회를 열었다"며 "당무위에서 임시전대 소집공고 일시까지 강제함으로써 당헌을 어기고 전당대회 의장의 권한을 부당하게 침해했다"고 당무위 회의 무효를 선언했다.

국민의당 지키기 운동본부는 "거대양당의 극한대결·패권정치 청산을 주장하던 안철수 대표는 지금 제2당 도약 운운하면서 또 다른 패권을 꿈꾸고 있다"며 "민주·평화·개혁의 정체성을 버리고 보수적폐세력의 품에 투항하고 있다. 엊그제까지 친박·친문 계파정치를 비판하더니, 어느새 친안계파의 수장으로 전락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우리는 안철수 대표가 더 이상 새정치의 아이콘이 아니라고 확신한다"고 말하면서 "안철수 대표의 군사쿠데타 식 불법 당무위를 인정하지 않고, 가능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보수야합 불법전대를 저지‧무산시키는 데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우리는 국민의당을 전면적으로 쇄신하여 재창당하는 길과 함께, 새로운 개혁신당의 길을 준비해나가겠다"면서 "이를 위해 개혁신당창당추진위원회를 구성한다"고 선언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의당 통합 반대파, 개혁신당창당추진위 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