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책]자신감 되찾아주는 '하루 5분 웃음운동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풀 죽은 인생 살리는 비법…50가지 웃는 방법 소개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만약 웃음이 사라진다면 어떠한 현상들이 나타날까.

먼저 자신감을 상실하게 된다. 자신감 상실은 두려움을 가져오고, 두려움은 자신의 한계를 제한한다. 또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없어 인간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게 된다.

또한 자신감의 뿌리인 자존감을 상실하게 되고 자존감이 낮으면 끊임없이 타인과 비교하게 된다. 반드시 웃음을 되찾아야 하는 이유다.

신간 '하루 5분 웃음운동법'은 갈등 해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웃음 교과서다. 한국웃음연구소 소장 이요셉, 김채송화 부부는 어느 날 한 중년 남성으로부터 감사 인사를 받게 된다. 그는 대학 졸업 후 취업이 되지 않아 깊은 상실감에 빠졌던 자신의 딸이 부부의 강의를 듣고 웃음을 되찾았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와 같은 미담을 전해 들은 그들은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이 기운을 전파할 방법을 고심한 끝에 이 책을 썼다.

두 저자는 '웃음운동법'을 제안하고 있다. 그저 웃는 행위만으로도 자신감과 자존감을 되찾을 수 있다는 이유다. 웃음으로 하여금 자신감과 자존감을 되찾고 나아가 행복을 도모하는 사회로 변화하는 것이 그들의 궁극적인 목표다.

총 7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50여 가지의 다양한 웃음의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정신적으로 궁핍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삶의 여유를 잃어 나 자신을 보듬을 시간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유익한 책이다.

(이요셉, 김채송화 지음/스타리치북스, 1만6천원)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자신감 되찾아주는 '하루 5분 웃음운동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