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정우택 "文대통령 한풀이 정치보복 의도 우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반부패 의지 있다면 김대중·노무현 정권 적폐부터 척결해야"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7일 문재인 대통령이 검찰총장 등 사정기관장들에 권력형 부정부패 척결을 주문한 것과 관련, "한풀이 정치보복 의도 아닌지 대단히 걱정스럽다"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추석 민생 점검회의에서 "전임·전전임 정권에 대한 편파수사 의지를 노골적으로 나타낸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진정 반부패 의지가 있다면 김대중·노무현 좌파정권 10년의 원조 적폐부터 척결해야 한다"며 "(문 대통령 아들) 문준용 특혜 취업 사건의 본질에 대해서도 특검을 통해 의혹을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표는 또 "우리 당 신보라 의원이 활동해 온 보수 청년단체 10여곳에 대해 압수수색이 들어갔따고 한다"며 "이는 보수세력 궤멸을 넘어 씨를 말리려는 의도로 대단히 소름끼치는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원내대표는 "보수단체 궤멸 수사를 벌인다면 제주 강정마을, 성주 사드 배치 지역에 나타나고 있는 전문 시위꾼과 자금 출처에 대해서도 수사해야 한다"며 "내로남불 식 사정이 돼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우택 "文대통령 한풀이 정치보복 의도 우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