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민의당 당론, 김명수 인준 막판 변수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표결 앞두고 당 일각 "당론 정하자" 주장, 결론 못 내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국민의당이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준의 막판 변수가 됐다.

21일 투표를 불과 몇 시간 앞두고 찬반 당론을 명확히 정해야 한다는 주장이 불거지면서 당 지도부가 고수해 온 자율투표 방침이 흔들리게 된 것이다.

박지원 전 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공개 발언을 자청, "가결인가 부결인가 하는 의원총회의 입장을 가급적 빠른 시간 내에 발표해야 선도정당의 입지를 굳힐 수 있다"고 주장했다.

정동영 의원도 나서 "김 후보자 인준 후 개헌 국면을 이끌어야 하는데 자율투표로 의원 개개인의 소신에 맡긴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이 자리에서 우리가 방향을 정해야 한다"고 거들었다.

비공개로 이어진 의원총회에서는 이를 두고 갑론을박이 벌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박 전 대표와 정 의원의 주장에 동조하는 의견이 일부 있었고, "이제 와 그런 이야기를 하느냐"는 비판도 제기됐다고 한다.

결국 국민의당은 결론을 내리지 못한 채 의원총회를 정회했으며, 오후 본회의 시작 전 의원총회를 속개해 최종 결론을 내리기로 했다.

안철수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권고적 당론이 적절하지 못하다는 의견, 채택하자는 의견 등 말씀들을 많이 나눴고 결론을 내지 못했다"고 밝혔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결정된 게 하나도 없다"며 "의견이 분분하다. 내부적으로 정리를 해 보고 정리되는대로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의당 당론, 김명수 인준 막판 변수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