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T마이크로, BLE모듈 'SPBTLE-1S'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무선 서브시스템 구현에 필요한 구성요소 통합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무선 서브시스템 구현에 필요한 모든 구성요소를 통합하고 즉시 사용 가능한 블루투스 저에너지(BLE) 모듈인 SPBTLE-1S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ST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시스템온칩(SoC)과 블루NRG-1, 발룬, 고주파수 오실레이터, 칩 안테나 등을 통합한 제품이다. 제품 개발자들이 커넥티드 스마트 사물의 개발 및 시제품 제작을 간소화하도록 돕는다.

모듈은 하드웨어 설계 및 RF 회로 레이아웃 작업에서의 문제들에 부딪히지 않고 빗겨가는 데도 도움이 된다. SPBTLE-1S는 BQE 인증과 함께 북미 및 유럽 시장을 위해 최종 제품의 승인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FCC, IC, CE-RED 인증을 획득했다.

블루투스 4.2 인증 BLE 프로토콜 스택이 제공된다. 함께 지원되는 SDK는 다양한 블루투스 프로파일 및 샘플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포함하고 있다.

SPBTLE-1S 모듈은 공간 효율적인 11.5x13.5mm의 외장 크기와 1.7V에서 3.6V의 넓은 공급전압 범위를 제공한다. 기본 버튼식 셀이나 충전식 리튬이온 배터리와 같이 다양한 유형의 소스로부터 전원이 공급되는 배터리 기반의 소형 사물에 적합하다. +5dBm의 높은 RF 출력 파워와 우수한 수신 감도는 통신 범위 및 신뢰성을 극대화해준다.

BlueNRG-1은 저전력 ARM 코어텍스 M0 코어와 160KB 플래시 및 데이터 보존용 24KB RAM, 보안 보조 프로세서로 구성된다. BLE 물리층(PHY), 링크층, 네트워크/애플리케이션 처리 엔진을 구현한다.

최적의 에너지 효율을 위해 SPBTLE-1S 모듈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DC/DC 컨버터를 사용해 스마트 전력 관리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UART와 2개의 I²C 포트, SPI 포트, 단일-와이어 디버그, 14개의 GPIO 등의 광범위한 인터페이스와 2개의 다기능 타이머, 10 비트 ADC, 워치독 타이머, 실시간 클럭, DMA 컨트롤러를 비롯해 음성-제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이상적인 PDM 스트림 프로세서 인터페이스 등의 주변장치를 활용할 수 있다.

SPBTLE-1S 모듈은 현재 양산 및 공급 중이다. 다양한 유형의 스마트 사물을 간단하게 개발할 수 있는 SPBTLE-1S가 포함된 평가 키트 STEVAL-IDB007V1M도 구매할 수 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T마이크로, BLE모듈 'SPBTLE-1S'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