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세븐일레븐, 편리하고 펀(fun)한 신규 앱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비자 중심 편의성·혜택·소통 기능 돋보여…앱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신규 모바일 앱(APP)을 출시하고 온라인 플랫폼 강화에 나선다.

6일 세븐일레븐은 '편의성', '혜택', '소통'이라는 3대 테마 아래 다양한 고객 편의 서비스 기능을 담은 모바일 앱 '편앱'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우선 세븐일레븐은 일상 생활 속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편의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다양화했다. 대표적으로 도시락 예약발주 기능을 통해 세븐일레븐의 베스트 도시락 상품을 원하는 날, 원하는 점포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용 방법은 앱 메인 화면의 '예약주문' 메뉴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후 희망 수령 일자 및 시간, 점포를 선택하면 된다. 예약 도시락은 세븐 앱 예약 상품임을 알리는 스티커가 부착돼 점포에서 별도 보관되며 고객은 예약 주문시 받은 모바일 교환 쿠폰을 점포 근무자에게 보여주고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세븐일레븐은 베스트 도시락 상품인 '혜리11찬도시락' 등 9종을 대상으로 우선 시행한 후 관련 품목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고객들은 '편앱'을 통해 각종 할인 및 적립 쿠폰도 매번 어렵게 찾을 필요 없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세븐앱 '편앱'을 열고 한 번 흔들기만 하면 세븐일레븐 할인 쿠폰과 L포인트 적립 바코드 창이 자동으로 생성되기 때문이다.

특히 세븐일레븐 할인 쿠폰은 통합 할인 쿠폰으로 과거 상품별로 제공되던 할인 쿠폰을 하나로 통합시켰다. 이에 따라 약 50여종의 세븐일레븐 지정 할인 대상 품목은 통합 쿠폰 하나만으로 편리하게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전자영수증 기능도 있어 소비자들은 세븐일레븐을 포함한 편의점, 백화점, 마트 등 모든 소비채널에서 구매한 카드 내역을 앱을 통해 한 눈에 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1일부터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제공하는 '세븐 리워드'도 마련한다. 먼저 세븐앱 출시를 기념해 도시락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대규모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시락 구매 후 세븐앱을 통해 L포인트 적립과 함께 모바일 스탬프를 적립하면 경품 응모권이 증정된다. 응모 기간은 이달 1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다.

또 고객들은 포인트 전용몰을 이용하면 주간 할인상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L포인트나 OK캐시백을 이용해 편의점 베스트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재 '불닭볶음면', '칠성사이다250ml', '빙그레 바나나우유'를 대상으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대상 품목은 주 단위로 변경된다.

이 외에도 SNS 공유 기능을 통해 세븐일레븐의 다양한 이벤트나 할인 정보 등을 친구들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으며 상품 선물하기는 물론 도시락이나 세븐카페를 먹고 모은 스탬프도 전달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김용 앱개발담당팀장은 "세븐일레븐 앱은 전적으로 사용자 측면에서 쉽고 편하다고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며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스마트폰이 정보의 습득과 소통의 창으로 자리잡은 만큼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동한 통합 서비스 망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븐일레븐, 편리하고 펀(fun)한 신규 앱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